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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재

패션 비즈니스의 이해를 위한 의류상품학

* 패션 비즈니스의 이해를 위한 의류상품학

천종숙/교문사-274쪽-2005년3월5일

정가 : 19,000 원-판매가 : 1만 원

책상태-양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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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상품이 가지고 있는 예술적 가치와 비즈니스적인 가치를 패션산업의 여러 측면에서

이해하도록 4개의 주제로 다루고 있다. 글로벌 경제 구조에서 우리나라 패션 산업의 특성,

어패럴 산업을 이루는 다양한 복종들의 마켓 및 제품의 특성, 제품을 구성하는 재료와 제조,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되는 품질과 사이즈 등이 나와있다.

목차

제1부 패션산업의 특징
1장 패션산업의 이해
1.패션의 속성 2.패션산업의 분류 3.사슬구조의 협력기업들 4.의류상품의 분류

5.어패럴 업체의 구조

제2장 패션산업의 구조 1.패션 비즈니스의 글로벌화 2.의류산업의 글로벌 구조

3.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조건 4.섬유 패션산업의 정보화 5.패션정보의 전파
제3장 어패럴 상품 개발 프로세스
1.상품개발 과정 2.상품개발 업무 3.소싱 업무 4.어패럴 제품라인
제2부 의류상품의 특성에 대한 이해
4장 겉옷-아우터웨어 1.남성복 2.여성복 3.캐주얼웨어 4.스포츠웨어 5.유아복과 아동복 
5장 속옷-언더웨어 1.남성용 2.여성용
제3부 의류 제조에 대한 이해
6장 의류 재료 1.옷감 2.부자재
7장 의류 제조과정

1.생산준비과정 2.생산공정 3.바느질의 품질 4.마무리 공정 5.포장 및 선적 
제4부 의류상품의 품질
8장 품질관리
1.품질관리의 기준 2.품질검사 3.품질관리를 위한 서류들 4.반품의 분석 5.ISO 9000인증
9장 기성복의 사이즈
1.기성복 사이즈 2.유아용 의류치수규격 3.아동복 의류치수규격 4.청소년용 의류치수규격

5.여성용 의류치수규격 6.남성용 의류치수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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