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창업 · 경영론

* 창업 · 경영론

노재건 외/무역경영사-444쪽-2003년2월28일

정가 : 23,000원-판매가 12,000원

책상태-볼펜 밑줄과 색연필 표시 약간 있음.

                    창업.경영론

우리는 최근 IMF 체제라는 국가적인 난관을 극복하면서

경제적 발전과 생존을 위하여 "변화와 혁신"을 요구받고

있으며 심각한 실업문제, 소득수준의 양극화와 중산층의

급속한 붕괴 등이 사회안정의 선결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가운데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중소

기업창업을 보다 정확히 이해시키기 위해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중소기업의 창업과정에서 고려해야할 요소

들과 창업의 과정을 순서대로 살펴보았다.

목차

제1장 창업의 정의와 가정
제2장 창업 아이템 선정전략
제3장 사업규모 결정
제4장 사업성분석의 개념과 기본과제
제5장 기업의 설립 제6장 소자본창업
제7장 경영계획의 수립과 목표관리
제8장 벤처창업 및 지정
제9장 프랜차이즈 가맹점사업
제10장 창업지원제도
제11장 부동산 계약실무 제12장 세무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