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재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임창희,홍용기/청람-368쪽-2012년8월20일

정가 : 25,000 원-판매가 : 13,000 원

책상태-양호함.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은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난해한 이론에서 최근의

주제까지 그 원리와 주장들을 모두 담았다. 이 책은 개인, 집단, 조직이라는

각각의 차원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모습을 조망한다. 모드 1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부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모형을 설명하였으며

후반부는 실제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편성하였다.

목차

Part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Chaper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초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4.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역사
Chaper 2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연구접근법 및 연구모형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연구접근법 2. 커뮤니케이션의 연구모형
3.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4. 커뮤니케이션 방향
Chaper 3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매체
1. 내부 커뮤니케이션 2. 외부 커뮤니케이션 3. 커뮤니케이션 매체
Chaper 4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효율화 방안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본요소 2. 커뮤니케이션 방해요인
3.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방안 4.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Chaper 5 개인, 집단, 조직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 개인 커뮤니케이션 . 집단 커뮤니케이션 . 조직 커뮤니케이션
Chaper 6 문화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 문화차이의 이해 2. 문화차이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Chaper 7 정보기술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 현대기술과 커뮤니케이션 2. 전자 커뮤니케이션
Part 2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실무
Chaper 8 대화와 회의 1. 구두 커뮤니케이션 2. 비즈니스 인터뷰 3. 소집단 회의
Chaper 9 프레젠테이션 발표
1. 발표의 준비 2. 발표의 단계 3. 효율적인 발표
Chaper 10 비즈니스 메시지 작성 1. 쓰기의 기술 2. 비즈니스 메시지 만들기
Chaper 11 보고서 작성 1. 단문보고서 작성 2. 장문보고서 작성
Chaper 12 취업인터뷰 및 관련 서신 1. 인터뷰 준비 2. 모의면접
Chaper 13 스피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 자신 있느 스피치 2. 스피치 종류 3. 효과적인 스프치
Chaper 14 토론과 상담 1. 토론과 절차와 방식 2. 상담의 기술
찾아보기, 표 목차, 그림 목차

'대학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화학 길라잡이 (제3판)  (0) 2018.01.06
필수 세포생물학  (0) 2018.01.06
서비스와 제조기업에 적합한CRM 고객관계관리  (0) 2018.01.01
기업경쟁력 창출을 위한 구매관리  (0) 2018.01.01
대인관계론  (0) 2018.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