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학 관련서

블로그 마케팅 (BL0G MARKETING)

* 블로그 마케팅 (BL0G MARKETING)

식스 어파트/씨엠투-207쪽-2006년10월25일

정가 : 9,000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양호함.

                                             

블로그를 마케팅에 이용했을 때 벌어지는 놀라운 성과!
웹 2.0 시대 블로그의 등장. 이는 인터넷의 존재 의미에 일대 변혁을 일으켰다. TV, 신문,

잡지 등의 매체를 제외하고는 마땅한 홍보 루트를 갖지 못했던 많은 기업들이 블로그를

마케팅에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눈에 띄게 성과를 거두고 있다. 처음에는 블로그가 개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정도였지만 이제는 기업에 있어서 중요한 마케팅의 수단이 된 것이다.

『블로그 마케팅』은 일본 유수의 기업들이 블로그를 어떻게 마케팅에 이용해 성과를

이루어 냈는지를 실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 닛산, 디지털 카메라

메이커인 리코, 마츠시타전기산업 등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 유명인에 이르기까지 총

25가지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들을 통해 구체적인 비결을 알려준다.

또한 각 사례의 마지막에는 '블로그 따라하기' 코너를 통해 해당 사례에서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배워야 하는지를 간단히 정리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을 통해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이들 사례를 충분히 분석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머리말

Part1. 홍보 담장자 블로그 : 현장감각으로 상품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한다
리코 [GR BLOG], 닛산 자동차, 마츠시타전기산업 [Let's note BLOG]
후지야 쇼코라, 쟈퐁 공주기분, 날씨 캐스터 대담 <모리타 마사미츠 VS 모토이 미키>
Part2. 독자 참가 블로그 : 블로그이기 때문에 가능한 캠페인을 해보자
나이키 재팬[동아리 블로그]
P&G 사의 [살균제 아이에르, 사랑스럽지만 곤란한 사람 콘테스트 이벤트]
Part3. 판촉 블로그 : 상품과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알려 매출로 연결시키자
데루쿠니 전기의 고객 시공 사례집 블로그, 로이즈, 안티크스
유나이티드 아로즈의 [Distric Blog], [STYLE for LIVING]
맛의 핵심 [마야야의 요리 ABC], [코렌자 소식]
Part4. 광고 홍보 블로그 : 치밀한 정보 발신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다
마넥스 증권[마네로그], 오사카 마루빌딩, 오사카 다이이치 호텔
[From 사이버 컨설팅데스크] 아오야마 학원대학 국제정치경제학부 [SIPEC Square]
Part5. 사내 블로그 :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한다
카시오 계산기, 카시오히타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Part6. 중소기업, 개인 사업자 블로그 :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한다
잇신 치과의원, 에노모토 회계사무소, ML 컨설턴트
Part7. 유명인 블로그 : 팬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
카이 아시미 OFFICIAL 사이트, 우메즈 카즈오 공식 홈페이지, 카모이 마사네의 세상 
본서에서 소개한 블로그 일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