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학 관련서

링크의 경제학

* 링크의 경제학

폴 길린/해냄출판사-387쪽-2009년1월5일

정가 : 16,000 원-판매가 : 5,000 원

책상태-물에 젖어 약간 울었던 자욱이 있음.

이미지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마케팅 공식까지 바꾸고 있는 웹 2.0시대의 영향세력들!
모든 것이 연결되고 어떤 것이든 숨길 수 없는 시대, 누구에게 어떻게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이 책은 웹 2.0시대를 지배하고 있는 파워 블로거를 소개하고, 이들이 중심이 되는 소셜 미디어

의 영향력과 이에 따른 뉴 마케팅 패러다임을 분석한다. 기업에게는 마케팅 전략의 힌트를, 개인

에게는 성공의 토대를 마련해준다.

목차

■이 책에 대한 추천사 ■감수자의 말 참여. 공유. 개방의 커뮤니케이션
■추천의 말 소셜 미디어 시대의 시장 변화를 꿰뚫다
■머리말 마케팅의 공식을 뒤바꾼 새로운 영향세력들
1장 소셜 미디어의 탄생
소셜 미디어의 파괴적인 힘/쌍방향 웹이 몰고 온 혁명/블로그의 정의/블로그의 유형

주제별 블로그/주류미디어와 블로고스피어의 만남
2장 링크로 만나는 세상 : 블로고스피어
블로그의 기본방향/블로그의 원칙/블로고스피어의 전망
3장 소셜 미디어의 열성 팬들: 열정을 공유다
열성 팬들은 무엇으로 존재하는가?/우편 주문 DVD의 모든것,해킹넷플릭스/

블로고스피어의 태양,구글 블로고스콥트/광고업계의 촌철살인,애드런트/

디즈니의 판타지를 심다,더디즈니블로그/'실수'마니아 크레이그 실버만/

열성팬들의 특성/마케터가 블로거와 함께 일하는 법
■새로운 영향세력 1: 가전제품 마니아를 위한 정보통, 피터 로하스 
4장 시장을 움직이는 영향세력들
작은 시장의 예,온라인 출판의 경제성/작은 시장의 힘/링크, 소셜미디어 시대의

영향력 척도/링크의 영향력/예외적인 영향세력/링크의 경제학/숨어있는 영향세력을

찾아라/블로그 운집 현상/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문제
5장 기업, 대화에 참여하다
기업 블로그의 효과/블로고스피어의 규칙,기업도 예외는 아니다/

기업 블로그의 성공사례,베네통/뉴저지의 악동/블로그를 통한 기업의 투자 수익/

기업문화의 일부로 자리잡은 블로그/대화의 게이트 웨이,'포트25'의 교훈/

누가 기업 내에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가/기업 블로그,이렇게 시작하라/

팟캐스트, 기업블로그의 가치를 더하다/기업블로그 운영을 위한 규칙을 만들어라
■새로운 영향세력 2: 마이크로소프트의 대변인, 로버트 스코블  
6장 Web2.0 시대, 작은 기업에 큰 기회가 있다
작은 기업 일단 블로그를 시작하라/'틴맨'/'걸파워'/

영향세력이 되기 위한 효과적인 블로그 관리법
7장 PR의 새로운 규칙을 정하다
소셜 미디어의 새로운 소통 방식에 적응하기/기업이 콘텐츠를 만드는 시대/

커뮤니티의 힘/블로거로서의 PR전문가/팟캐스트의 개척자
■새로운 영향세력 3: PR 전문가의 전문 블로거, 스티브 루벨  
8장 팟캐스트, 소리로 쓰는 블로그
팟캐스트의 유전자/무글캐스터/'HT가이즈'/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

증가하는 팟캐스트의 영향력/팟캐스트만의 특징/그냥 끼어들어라/고객을 교육하라
■새로운 영향세력 4: 팟캐스트 시대를 열다, 덕 케이
9장 트랙백에서 태그까지, 무엇으로 대화할 것인가
블로그 검색하기/RSS,원하는 정보만을 골라 읽는다/태그 달기/모둠 엔진
■새로운 영향세력 5: 블로그를 통해 미래를 내다보다, 댄 브릭클린 
10장 진화하는 바이러스 마케팅
바이러스 마케팅,혁명을 일으키다/진정성을 담보하라/전설적인 바이러스 마케팅의

성공 사례들/바이러스 마케팅의 한계/성공적인 바이러스 마케팅을 위한 조건
■새로운 영향세력 6: 게릴라 마케팅의 전설, 나이트 사
11장 야생마를 길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가
대화에 참여하기/소셜 미디어는 거품일까?/소셜 미디어의 미래/변화의 최전선에 서다/

마케팅의 혁신
■이 책에 덧붙이며 테크놀로지 레버리지 ■옮긴이의 말 ■용어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