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예술 관련서

브랜드 디자인 : 브랜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 브랜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최인영/미진사-264쪽-2013년1월30일

정가 : 23,000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양호함.

이미지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와 브랜드의 성격과 구분, 정보

조사 방법, 브랜드 디자인 전략을 설명하는 책이다.

브랜드 네임, 바이라인과 태그라인 등의 언어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서체, 색채,

타이포그래피, 패턴 등의 시각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다루었다. 나아가, 로고타이프,

레터마크, 시그니처 마크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 마크 디자인을 설명한 뒤, 다양한

브랜드 디자인 응용 사례를 소개한다.

목차

머리말, 서론, 이책의 특징과 구성, 브랜드 디자인 과정과 방법
브랜드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
브랜드 디자인의 기본 개념, 브랜드 디자인에 관한 기본 지식
브랜드 구축을 위한 브랜드 디자인, 브랜딩의 중요한 성공 요인
브랜드 수명 주기, 브랜드 디자인 전략
브랜드 디자인 기본 커뮤니케이션 구성 요소
시각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언어 커뮤니케이션 요소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내러티브 포인트, 커뮤니케이션 구성 요소와 평가 기준
브랜드 디자인의 언어 커뮤니케이션 요소
언어 커뮤니케이션 요소의 특징, 브랜드 네임, 바이라인과 태그라인
단기 기능 언어 전달
브랜드 디자인의 시각 커뮤니케이션 요소
시각 커뮤니케이션 요소의 특징, 서체 / 폰트 / 브랜드 서체, 색채 / 브랜드 색상
타이포그래피 / 타이포그래픽 디자인, 이미지 / 이미지 스타일, 패턴, 텍스처
보조 그래픽 요소, 레이아웃 디자인, 스타일, 트렌드
브랜드 디자인 전략과 응용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라인과 전력
브랜드 아이덴티티 마크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마크의 개념, 브랜드 아이덴티티 마크의 유형, 보조 심볼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의 유형
여섯 가지 디자인 터치포인트 유형, 지속 기능 디자인과 단기 기능 디자인
동기 부여 디자인과 자극 반응 디자인, 소프트 주제 디자인과 하드 주제 디자인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실제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편집 디자인 / 출판 디자인, 광고 디자인, 정보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웹사이트 디자인, 프로모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환경 디자인 / 사인 디자인, 뉴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