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콘텐츠산업론 (2012 개정판)
김평수,윤홍근,장규수/커뮤니케이션북스-410쪽-2013년8월30일
정가 : 28,000 원-판매가 : 1만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형광펜 밑줄 20여장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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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산업론(2012)』는 문화산업의 내ㆍ외부 환경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여
문화상품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책이다. 방송, 영화, 음악, 게임, 공연 등 주요 문화
산업의 동향과 전망, 과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우리의 콘텐츠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한다.
목차
1_ 문화산업의 개념과 중요성
1. 문화산업의 개념 2. 문화산업의 연구 대상과 분석 틀 3.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성
2_ 문화콘텐츠산업의 환경 분석
1. 세계 문화산업의 현황 2. 국내 문화산업의 현황 3. 문화콘텐츠산업의 환경 변화
4. 문화산업의 가치사슬 체계
3_ 문화상품과 소비자 행동
1. 문화상품 2. 문화 소비자 3. 문화상품의 소비 패턴 변화
4.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이해
4_ 방송산업
1. 방송산업의 현황 2. 방송산업의 동향과 특징 3. 방송산업의 발전 과정
4. 방송산업의 미래
5_ 연예매니지먼트산업
1. 연예매니지먼트산업의 현황 2. 연예매니지먼트산업의 동향과 특징
3. 연예매니지먼트산업의 과제와 미래
6_ 음악산업
1. 음악산업의 현황 2. 음악산업의 동향과 특징 3. 음악 저작권
4. 음악산업의 발전 과제와 미래
7_ 영화산업
1. 영화산업의 이해 2. 세계 영화산업의 현황 3.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
4. 디지털 시대의 영화산업과 전망
8_ 공연산업
1. 공연산업의 이해 2. 공연산업의 현황 3. 공연산업의 전망
9_ 게임산업
1. 게임산업의 현황 2. 게임산업의 동향과 실태 3. 게임산업의 발전 과정
4.게임산업의 과제와 미래
10_ 문화콘텐츠 산업의 미래
1. 문화산업과 트렌드의 변화 2. 문화산업의 정책 과제
3. 문화콘텐츠산업의 육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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