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도서

C가 미는 로보트 I

* C가 미는 로보트 I (S/W 없음)

신정환/OHM사-355쪽-1998년5월10일

정가 : 25,000 원-판매가 : 1만 원

책상태-(S/W 없고, 20~30쪽 형광펜 밑줄 있음.

이미지

목차

제1장 실험에 앞서...
1.1 전기소자 (Analog)
1.1.1 저 항 (Resister) 1.1.2 다이오우드(DIODE)와 LED(Light Emitting Diode)
1.1.3 콘덴서(Condenser, Capacitor) 1.1.4 트랜지스터(Transistor)
1.2 OP 앰프 (OPerational Amplifier)

1.2.1 OP 앰프란 1.2.2. OP 앰프의 기본동작
1.3 테스터(Tester)와 오실로스코우프(Oscillo scope)
1.3.1 테스터 1.3.2 오실로스코우프
1.4 브레드 보드(Bread Board)와 점퍼(Jumper Wire)
1.5 납땜과 래핑(Lapping) 1.5.1 납 땜(Soldering) 1.5.2 래 핑(Lapping)
제2장 디지탈 회로
2.1 디지탈 IC란
2.2 디지탈 IC의 종류(TTL과 C-MOS)
2.3 게이트(Gate) 회로
2.3.1 AND, NAND Gate 2.3.2 OR와 NOR Gate 2.3.3 Ex-OR, Ex-NOR Gate
2.3.4 인버터(Inverter)와 버퍼(Buffer)
2.4 플립 플랍(Flip-Flop)
2.4.1 R-S FF 2.4.2 T-F F 2.4.3 D-FF 2.4.4 J-K FF
2.5 쉬프트 레지스터(Shift Register)와 래치(Latch)
2.5.1 쉬프트 레지스터(Shift Register) 2.5.2 래 치 (Latch)

2.6 멀티바이브레이터(Multivibrator)
2.7 카운터(COUNTER) 회로
2.8 디지탈 회로 실험
실험 2-1 전기스위치 실험 2-2 인버터의 입출력 관계 실험 2-3 LED KIT
제3장 C언어 (1)
3.1 C 언어 들어가기
3.1.1 C 언어란 3.1.2 TURBO C 설치하기  3.1.3 무언가 해보기 3.1.4 에디터 사용법
3.1.5 C 프로그램의 작성과 구조이해 3.1.6 디버깅(Debugging)
3.1.7 메뉴와 단축키 요약
3.2 화면 입출력
3.2.1 printf( ) 함수를 이용한 화면 출력  3.2.2 scanf( ) 함수를 이용한 입력
3.2.3 putchar()와 getchar()에 의한 한 문자 입출력

3.3 C의 기본 데이터 형(type)
3.3.1 정수형(Integer) 3.3.2 실수형 (float) 3.3.3 문자형(Character type)
3.3.4 상수(Constant)
3.4 연산자와 제어 구조
3.4.1 연산자의 분류 3.4.2 분기제어 3.4.3 루프제어
3.5 배열과 포인터
3.5.1 배열(Array) 3.5.2 포인터(Pointer)와 배열

3.6 함수와 기억부류(Storage Class)
3.6.1 함수간의 데이터 전달 3.6.2 기억부류(Storage Class)
3.7 구조체와 공용체
3.7.1 구조체(Structure) 3.7.2 공용체(Union)
제4장 PC의 확장 슬롯 (SLOT)
4.1 PC의 기본 구성  4.2 PC의 일 처리 과정 

4.3 시스템 버스 신호의 기능 요약
4.4 시스템 버스의 사이클과 타이밍
4.4.1 8088에 의한 버스 사이클  4.4.2 DMA 컨트롤러에 의한 버스 사이클
제5장 인터페이스 카드 (interface card)
5.1 전체 회로도 

5.2 PPI 8255

5.2.1 8255의 외부신호 5.2.2 8255의 번지 지정 5.2.3 모드(동작규칙) 설정
5.3 인터페이스 카드의 제작
5.4 인터페이스 카드의 실험
실험 5-1 DC MOTOR 구동 1 (정회전) 실험 5-2 DC MOTOR 구동 2 (정역회전)
실험 5-3 DC MOTOR 구동 3(PWM 구동) 실험 5-4 LED KIT 구현
실험 5-5 외부 입력 검출
제6장 C언어 (II)
6.1 그래픽 함수
6.1.1 그래픽 들어가기 6.1.2 그리기와 채우기 함수 6.1.3 그래픽 화면에 문자 출력
6.2 키보드 컨트롤
6.2.1 키보드를 누르면 6.2.2 스캔코드와 ASCII 코드값 읽기 6.2.3 키보드를 누르고 있으면
6.3 마우스 컨트롤(쥐 잡기)
6.3.1 마우스의 초기화 그리고 on/OFF 6.3.2 버턴의 눌림 상태, 커서의 위치 설정과 알아내기
6.3.3 버턴과 눌림과 놓임 정보 알아내기 6.3.4 커서가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영역 설정
제7장 스테핑 모터 컨트롤
7.1 스테핑 모터의 기본 회로
7.2 스테핑 모터(S.M)란
7.2.1 원 리 7.2.2 구동 방식과 상 여자 방식
7.3 스테핑 모터 컨트롤 실험
실험 7-1 단극성 1상 여자 구동 방식(독립) 실험 7-2 단극성 1상 여자 구동 방식(PC)
실험 7-3 단극성 2상 여자 구동 방식(독립) 실험 7-4 단극성 2상 여자 구동방식(PC)
실험 7-5 단극성 1-2상 여자 구동방식(PC) 실험 7-6 마우스에 의한 스테핑 모터 컨트롤
부록 (Ball & Beam Control)
1. 실험목적 2. 디지탈 하드웨어 구현  3. 공과 막대 시스템의 제어기 설계 4. 실험결과

5. 회로도 6. 검토 및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