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도서

프로그래밍 루아

* 프로그래밍 루아

호베르토 이에루자림스키/인사이트-413쪽-2008년6월16일

정가 : 24,000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1/3정도 연필 밑줄 있음.

이미지

프로그래밍 루아 입문서.

이 책은 오픈소스 스크립트 언어인 루아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을 담은 것으로 루아의

기본 문법과 활용법에서부터 CAPI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내장에 이르기

까지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래밍 루아는 언어와 테이블과 객체, 표준 라이브러리, CAPI를 통해 게임

개발에 관련된 부분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목차

추천사, 역자서문, 서문
1부. 언어
1. 시작하기 2. 루아 타입과 값 3. 수식 4. 문장 5. 함수 개요 

6. 함수 고급 활용 7. 반복자와 일반 for 문 8. 컴파일, 실행 및 오류검사  
9. 코루틴 10. 통합 예제  
2부. 테이블과 객체
11. 자료구조 12. 자료 파일 관리와 지속성 구현 13. 메타테이블과 메타메서드  
14. 환경 15. 모듈과 패키지 16.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7. 약 참조 테이블  
 3부. 표준 라이브러리
18. 수학 라이브러리 19. 테이블 라이브러리 20. 문자열 라이브러리  
 21. 입출력 라이브러리 22. 운영체제 라이브러리 23. 디버그 라이브러리  
4부. C API 
24. C API 소개 25. 루아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확장 26. 루아에서 C 호출하기 
27. C 함수 작성기법 28. C로 사용자 정의 타입 만들기 29. 자원 관리 
30. 스레드와 스테이트  31. 메모리 관리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