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디자이너로 살아남기
: 독립을 꿈꾸는 패션디자이너를 위한 창업과 운영의 전략
메리 겔할/투플러스-415쪽-2011년11월25일
정가 : 20,000 원-판매가 : 8,000 원
책상태 : 양호함.
친절하고 상세한 패션비즈니스의 네비게이션!
패션디자이너 경영멘토 메리 겔할이 디자이너를 위한 조언을 담은 책으로, 신인
디자이너들이 본인의 회사를 설립,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왔다. 100명이 넘는 전문가들과
그들의 전문 분야에 관해 나눈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한 이 책에는 패션 디자이너로 살아
남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 요약되어 있다. 여러 디자이너들의 실패담과 성공담, 자금
조달과 사모펀드, 세일즈와 콜드 콜, 파트너십에 관한 내용 등을 충실히 담아냈으며,
디자인을 보호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 브랜딩과 제품 개발을 위한 사진 작업의 실례와
창업 후 동일한 고통을 겪은 선배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패션 디자이너
의 세계뿐 아니라 패션 비즈니스의 생태계를 엿볼 수 있으며, 디자이너와 패션업체를 운영
하는 CEO 및 관리자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목차
책머리에, 머리말, 성공을 위한 충고, 주목받는 패션디자이너들이 전하는 성공 비결
이미지로 보는 주목받는 디자이너들의 패션전략
전략1. 출발에 앞서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당신은 살아 남았다
전략2. 기본사항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의 요소들
전략3. 창업 자금 얼마나 필요한가? 어디에서 자금을 조달할 것인가?
전략4. 제품 개발
고객을 이해하라, 자신만의 관점을 관철하라, 트렌드 읽기가 중요한 이유
컬렉션은 당신의 자존심, 시그니처 아이템, 품질 기준을 마련하라
합당한 가격을 제시하라, 상업성과 패션쇼
전략5. 원단 및 부자재
경험을 통해서 배워라, 극복해야 할 난제들, 원단 구입처, 주문 후 점검사항
전략6. 생산생산 계획, 샘플 생산, 생산 공장 선택, 생산 관리, 공장 관리
전략7. 마케팅과 브랜딩
당신 자신이 브랜드다, 브랜드의 첫인상 로고, 언론 홍보 및 판매를 위한 도구
기타 마케팅 자료
전략8. 판매
판매는 곧 돈이다-엄연한 현실 바라보기, 어디에 팔 것인가, 점포 판매
성공을 위한 열쇠 약속, 모든 디자이너의 꿈 주문, 대금 받기
고객 서비스 및 판매 지원, 과다 재고 및 잔량 상품 처리법, 패션 박람회
전략.9 언론 다루기와 홍보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홍보 전략, 누가 홍보를 할 것인가?
전략10. 런웨이 쇼를 하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런웨이를 올리는 시간, 스폰서십
전략11. 지적재산권 보호와 불법 복제 해결 패션 디자인과 지적재산권
전략12. 사업 확장 및 글로벌 비즈니스
라이센싱, 제2의 상품 라인, 파트너십/컨설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는 법
투자자와 파트너, 패션 사업을 위해 참조할 사이트 소개
부록 : 패션사업을 위한 참조할 사이트, 인명 및 용어설명, 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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