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
로웬 펠드 · 브리테인/미진사-341쪽-1995년7월30일 중판
정가 : 원< 교보문고 품절>
책상태-양호함.
로웬펠드는 다년간에 걸친 현장 미술교육의 경험과 집중연구를 토대로 어린이의 발달
단계로부터 청소년 시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 적합한 미술교육 지도방침을 풍부한
연구사례와 자료를 동원하여 “인간성장에 도움을 주는” 미술교육 체계로 정립하였다.
세계적인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그의 대표 저서인는 로웬펠드의 미술교육 사상이
집성된 책으로 지금까지 여덟 차례의 개정을 거치면서 여러 나라에 번역출판되어 미술
교육 지도ㆍ연구에 꼭 필요한 필독자료로서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차례
원색도판, 옮긴이의 길, 초판서문, 제4판 서문, 제8판 서문
제1장 미술을 통한 인간교육의 의미 제2장 초등교육에서 창의적인 활동의 중요성
제3장 교실에서의 미술교육 제4장 난화기 자아표현의 시작 (2~4세)
제5장 전도식기 재현의 첫시도 (4~7세) 제6장 도식기 형태개념의 습득 (7~9세)
제7장 또래집단기 사실표현의 시작 (9~11세) 제8장 의사실기 (11~13세)
제9장 결정기 창의적 활동의 위기 제10장 청소년기 미술 제11장 조형요소와 원리
제12장 미술영재아 교육 제13장 미적 인식의 발달과 미적 교육 제14장 각 단계 요약
로웬 펠드의 미술교육사상에 관한 고찰, 참고문헌
'미술, 예술 관련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예대자전(상 하) <전2권> (0) | 2020.04.23 |
---|---|
광고론 (제2판) (0) | 2020.03.16 |
한수문화 (韓繡文化) (0) | 2019.10.15 |
광고매체 기획론 (0) | 2019.09.22 |
새로운 눈으로 보는 미술교육 (0) | 2019.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