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재

이미지 창조경영

* 이미지 창조경영

이영희,황혜진/연경문화사-300쪽-2013년3월28일

정가 : 20,000 원-판매가 : 10,000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양호함.

                        

『이미지 창조경영』은 전체 9장으로 구성된 책이다.

목차

머리말
Ⅰ.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의 이해
1. 이미지(Image)의 개념 2. 이미지(Image)의 요소

3.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의 중요성 4. 첫인상과 이미지
5.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의 분석 6. 이미지 메이킹의 8단계
7. 이미지 메이킹의 효과
Ⅱ. 표정 이미지
1. 표정의 개념 2. 표정의 중요성 3. 스마일 파워(Smile Power) 4. 스마일 연습

5. 자신의 표정 찾기 6. 이미지에 따른 표정 7. 좋은 인상 만드는 표정근 운동법
Ⅲ. 태도 이미지
1. 인사 2. 소개 3. 악수 4 명함 5. 바른 자세 6. 방향지시 및 물건 수수 자세
7. 계단 및 에스컬레이터 이용 8. 안내
Ⅳ. 메이크업 이미지
1. 기초 메이크업 2. 베이스 메이크업(Base Make up)

3. 색조 메이크업(Color Make up) 4. TPO에 따른 메이크업
5. 토탈 코디네이션 메이크업 테크닉 6. 메이크업 도구
Ⅴ. 색상 이미지
1. 색상 이미지(Color Image) 2. 색상 톤 이미지(Color Tone Image)
3. 사계절 컬러 이미지(Season Color Image) 4. 패션컬러 코디네이션
Ⅵ. 복장 이미지
1. 직장인의 바른 옷 입기 방법 2. 다양한 체형에 따른 코디네이션
3. 키와 체형에 따른 코디네이션 4. 착용 목적에 따른 복장연출
5. 남성의 정장연출 6. 패션소품 연출
Ⅶ. 향기 이미지
1. 향기의 역사 2. 향기의 작용원리와 효력 3. 향수(Perfume)
3.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 4. 에센셜 오일
Ⅷ. 음성 이미지
1. 음성 2. 음성 관리

Ⅸ. 대화 이미지
1. 언어적 요소 2. 대화법 3. 아름다운 표현법 4. 대화의 거리
5. 발표하는 법 6. 비언어적 요소
부록 참고문헌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