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관련서

유아를 위한 개방교육의 이론과 실제

* 유아를 위한 개방교육의 이론과 실제

Lillian S. Stephens  지음,신옥순 옮김/창지사-380쪽-1993년6월30일

정가 : 원 <교보문고 절판>

이미지

영국에서 시작된 개방교육의 이론을 개관하고 과목별 교육의 실제를

고찰한 연구논저.

차례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서론

제1부 개방교육에 대한 이해 1. 개방교육의 철학 2. 교사의 역할
2부 개방 학급의 조직

3. 전통적 학급으로부터의 변화 4. 학급경영 5. 관찰기록의 평가

제3부 개방교육의 실제
6. 개방교육과정의 개요 7. 토픽 및 프로젝트 8. 사회 9. 과학 10. 읽기
11. 쓰기 12. 수학 13. 요리 14. 창의적 예술
제4부 개방교육의 시행
15. 개별화 중심 16. 집단구성 17. 팀과 협력교수

18. 학부모, 자원 봉사자 및 준전문인 19. 예상되는 문제점 20. 교사 센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