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쇼핑의 과학 :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 매장에 대한 가장 은밀한 분석 (개정판)

* 쇼핑의 과학 :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 매장에 대한 가장 은밀한 분석 (개정판)

파코 언더힐/세종서적-471쪽-2012년11월30일

정가 : 15,000 원-판매가 : 5,000 원

책상태-앞 여백지에 준사람 사연과 이름 외 양호함.

이미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쇼퍼들은 끊임없이 진화한다!

『쇼핑의 과학』은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해 5만에서 7만 명 사이의 쇼퍼들을 관찰하고

분석한 파코 언더힐이, 1999년에 쓴 <쇼핑의 과학>에 10년 동안의 새로운 조사와 연구를 더한

책이다. 초판이 인류학에서도 관심을 두지 않은 ‘쇼핑학’이라는 분야를 개척하며 쇼핑을 과학

으로 끌어올렸다면, 개정판은 그 과학을 체계별로 세분화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초판에서는

다루지 않은 인터넷 쇼핑과 해외 진출, 현지 시장과 쇼핑몰에 대한 연구가 더해졌다. ‘쇼핑의

과학’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역사에 대해 설명하며, 왜 그것이 필요할 수밖에 없는가를 구체적

으로 밝힌다. 그리고 소매업자와 마케터로서 ‘쇼핑의 과학’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쇼퍼의 특성에 대한 본격적인 분석, 저자가 최근 10년 동안 인터넷 세상과 세계 각지를 누비며

알아낸 쇼퍼에 대한 새로운 연구 등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목차

작가의 말
1부 쇼핑의 과학
1. 쇼핑의 과학이란 무엇인가? 2. 매장 관리자가 의외로 모르는 것들
2부 인간의 보편성이 만드는 쇼핑의 과학
3. 쇼핑하는 고객은 정면을 회피한다 4.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라
5. 광고의 생사는 1미터로 결정된다 6. 쇼퍼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
7. 쇼퍼에게는 길들일 수 없는 본성이 있다
3부 고객의 차이를 배려하는 쇼핑의 과학
8. 남성의 쇼핑 콤플랙스를 해소하라 9. 여성이 원하는 것들 : 삶의 감정. 넓은 공간. 남성성
10. 노년의 쇼핑 : 작은 것은 불편하고 큰 것은 아름답다

11. 아이의 쇼핑 : 쇼핑은 상품과 함께 '노는 것'이다
4부 감각과 유혹이 있는 쇼핑의 과학
12. 인간은 상품을 만지고 싶어한다 13. 쇼핑은 체험이다 : 나는 느낀다. 고로 소유한다
14. 고객은 '즐거운 기다림'을 원한다 15. 계산대 : 고객과의 마지막 승부
16. 상품 배열의 놀라운 마법
5부 더 넓은 세상으로 확대된 쇼핑의 과학
17. 인터넷 : 쇼핑의 또 다른 시장 18. 그 나라에 가면 그 나라 쇼퍼들의 법을 따르라
19. 세상의 창 : 세계 각지의 쇼핑 노하우 20. 변화를 거듭하는 쇼퍼들
감사의 말, 역자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