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재

미시경제학 (5판)

* 미시경제학 (5판)

이준구/법문사-740쪽-2010년1월10일

정가 : 34,000 원-판매가 : 15,000 원

책상태-형광펜 밑줄 및 노트 부분적으로 약간 있음.

                                 

학생들에게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기본개념들을 충실히 이해하고 있는 것이지

수학적인 도출과정을 기계적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관점에서 수학의 사용을

최대한으로 억제하였다. 이에 따라 본문에서는 수학을 거의 쓰지 않고 불가피할 경우

에 한해 각주나 부록에서 약간의 수학을 사용.

목차

제 1 편 미시경제학 입문
제 1 장 미시경제학의 성격 4 제 2 장 시장과 수요?공급 18 제 3 장 시장의 균형 39
제2편 소비자이론

제 4 장 소비자의 선호체계 64 제 5 장 소비자의 최적선택 89

제 6 장 소비자이론의 응용과 확장 128 제 7 장 불확실성하에서의 선택 172
제3편 생산자이론
제 8 장 기업과 생산기술 204 제 9 장 생산비용 237 제10장 기업의 이윤극대화 275
제4편 시장조직의 이론
제11장 완전경쟁시장 298 제12장 독점시장 324 제13장 과점시장 369

제14장 게임이론 410
제5편 생산요소시장과 소득분배
제15장 생산요소의 고용량과 가격 460 제16장 노동시장과 자본시장 495
제6편 시장과 효율성 제17장 일반균형이론 524 제18장 후생경제학 552
제19장 시장의 실패 576
제7편 미시경제이론의 새로운 지평
제20장 정보경제이론 602 제21장 법경제이론 637 제22장 금융시장의 이론 667
제23장 형태경제이론 703
사항색인 731, 인명색인 739

'대학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만족경영  (0) 2017.10.17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  (0) 2017.1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0) 2017.10.17
알기쉬운 항공발권  (0) 2017.10.13
대학 글쓰기와 의사소통  (0) 2017.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