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학 관련서

마케팅 바이블 (Kellogg On Marketing)

* 마케팅 바이블 (Kellogg on Marketing)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진/세종연구원-648쪽-2002년9월10일

정가 : 25,000 원-판매가 : 1만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양호함.

주문 도서로 판매되어 책이 없습니다.

                                     

마케팅 최고의 명문,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는 마케팅은 무엇이 다른가?
켈로그 경영대학원을 이끌고 있는 각 분야 최고의 전략적 마케터 23인이 제안하는

신경제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 책. 필립 코틀러를 비롯한

마케팅 대가들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잘 정립된 이론과 시장에서의 최신

사례들을 적절하게 결합하여 오늘날의 변화무쌍한 마케팅에 대해 보다 총괄적인

시작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감수의 글, 추천의 글 1, 추천의 글 2, 들어가는 글

1 전략: 고객과 시장에 대해 생각하기
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2. 브랜드 포지셔닝 3. 브랜드 디자인
4. 브랜드의 창조와 관리
5. 시장 변화를 주도해가는 전략: 경쟁우위의 새로운 개념을 향해서
6. 전략적인 경쟁우위를 위한 신제품 개발과 관리
2 정보수집: 고객과 시장에 대해 학습하기
7. 소비자 이해하기, 
8. 마케팅과 소비자 조사에 있어서의 정성적 연구
9. 마케팅과 소비자 조사에 있어서의 정량적 연구 10. 효과적인 광고 전략
11. 마케팅 경로의 설계 및 관리 12. 가격전략과 전술
13. 고객자산원칙을 활용한 마케팅 기능의 평가와 분석, 관리
14.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서비스 15. 산업재 시장에서의 시장 제공물 관리
16. 성공적인 판매조직 17. 정보 민주주의 시대의 마케팅
저자소개, 역자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