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학 관련서

마케팅조사 (4판)

* 마케팅조사 (4판)

이학식/집현재-562쪽-2017년1월10일

정가 : 32,000 원-판매가 : 12,000 원

책상태-CD-1장 없고, 형광펜 밑줄 및 노트 20여장 부분적으로 있음.

주문 도서로 판매되어 책이 없습니다.

[마케팅조사]는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절차와 방법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책은 가급적 쉬우면서도

정확한 문체로써 서술하였고, 각각의 장에서 설명되는 조사방법과 관련하여 실제로

수행된 마케팅조사 사례들을 box 형태로 소개하여 독자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각 장의 끝에 요약을 제시함으로써 독자가 세부 사항들에 대한

이해를 가진 후 자신의 지식을 전체의 틀 속에서 체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자료분석방법은 기초통계학부터 고급 다변량통계학을 포함하는데,

통계적 자료분석을 위하여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램인 SPSS 24에 의한 분석결과

를 제시하고 해설하였다.

목차

1부 마케팅조사의 기초
1장 마케팅조사의 역할과 절차 2장 조사목적의 설정

3장 조사디자인-탐험조사, 기술조사, 인과관계조사

2부  자료수집방법
4장 2차 자료와 정성조사 5장 서베이법과 관찰법 95 6장 실험법
3부 자료수집수단
7장 설문지와 관찰기록지 8장 측정의 기초 9장 척도의 개발과 평가
4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
제 10 장 표본추출 제 11 장 자료분석의 준비와 기초통계
5부 자료의 분석-중급통계
12 장 차이검증(t/Z), 독립성검증(χ2), 적합도검증(χ2) 13 장 분산분석

제 14 장 상관분석과 회귀분석
6 자료의 분석-고급통계
15장 요인분석 16장 판별분석 17장 군집분석 399 18장 다차원척도법

19장 컨조인트 분석
제7부 조사결과의 보고
20장 조사보고서와 프레전테이션 453
부록 1 설문지 부록 2 측정도구 부록 3 용어설명
부록 4 SPSS 분석단계요약(SPSS 24 기준) 부록 5 통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