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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26초마다 옷 한 벌 파는 바가지머리

* 26초마다 옷 한 벌 파는 바가지머리

김선기,손석호,김윤경/포북(forbook)-293쪽-2009년320일

정가 : 12,000 원-판매가 : 4,000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양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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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만원으로 시작해 억 대의 매출을 올리는 20대 젊은 부부의 인터넷 쇼핑몰

창업스토리!

이 책은 여성 의류 쇼핑몰로 유명한 '바가지머리'의 창업자이자 부부인 손석호,

김윤경 공동 대표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성장 과정을 인터뷰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한 것이다. 저자가 손석호, 김윤경 부부 CEO를 직접 인터뷰한 후

집필한 책이다. 쇼핑몰 성공의 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전문가적 시각으로 분석

하였다.

목차

1부 바가지머리의 탄생
시간을 돈으로 만든 두 사람,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도전한 두 사람
스타일을 찾아 동대문 시장에 출근하다

동대문 시장에서 바라본 김윤경, 그리고 바가지머리, 남이 해주는 것은 없다
수많은 아이템 중에서 옷을 선택하다, 준비된 사람들
2부 패션 스타일에 빠지다
PC방에서 인터넷 판매를 경험하다, 패션 감각을 키우다, 인터넷 판매를 시작하다
모자를 아이템으로 선택하다, 경쟁 업체를 뛰어넘어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내다
결코 포기할 수 없는 나의 꿈, 나의 일, 첫 번째 위험이 찾아오다
두 번째 위험이 찾아오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다
신혼의 단꿈을 바가지머리에 양보하다
3부 절망과 시련 별거 아니다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이겨내다, 난관을 극복하다
욕심은 금물, 팔 수 있는 만큼만 판다, 신뢰와 믿음을 얻기 위해 고민하다
해커의 공격을 받다, MD가 회사를 그만두다, 회사의 기틀을 만들다
4부 패션 쇼핑몰의 거인이 되다
평범한 일상의 이미지를 찍다, 얼굴 예쁜 여자가 좋아요, 몸매 좋은 여자가 좋아요?
대리 만족 코드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다, 상품마다 다른 이름을 붙이다
입소문 마케팅은 성공의 출발점이다, 캠핑카를 타고 홍보하다, 끝까지 책임지는 마음
고객을 위한 마음 , 성장의 세 가지 요소 - 이벤트, 신상품 업데이트, 캐릭터
5부 고객의 행복을 만들다
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다, 고객 서비스는 부메랑이다, 새로운 시작
평범한 회원을 단골 고객으로 만들다, 회원 한 사람, 고객 한 사람을 소중하게
직원마다 닉네임을 갖다, 여고 교실 같은 회사 분위기를 만들다
직원의 불평불만을 해결하다, 직원의 만족은 고객 만족과 같다
직원 만족 시스템을 적용하다, 누구나 바가지머리의 직원이 될 수 없다
내가 조금만 더 고생하면 고객은 더 행복해진다
6부 인터넷 쇼핑몰의 전설을 꿈꾸다
1위 업체를 이기는 방법, 옷이라는 상품을 넘어 문화를 팔다, 3·3·3 준비
단 한 번의 실패도 포기도 없는 기업, 성공의 씨앗을 심다
부록 : 인터넷 창업 노하우 제대로 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