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포지셔닝 (Positioning) :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 포지셔닝 (Positioning) :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앨 리스/을유문화사-267쪽-2002년2월1일

정가 : 10,000 원-판매가 : 3,000 원

책상태-10여장 적색 볼펜 부분부분 밑줄 있음.

                                        

'포지셔닝'개념을 최초로 대중화시켰으며, 마케팅업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로 손꼽히는 잭 트라우트.

그가 컨설팅 전문가 앨 리스와 함께 쓴 이 책은 20년 전에 출간된 이래로 꾸준히 읽히고 있는 마케팅

의 고전이다.

목차

Introduction
1.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마인드에 대한 공격 3.마인드에 대한 진입 4.마인드의 작은 사다리

5.현재 위치에서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6.업계 리더의 포지셔닝 7.추격자의 포지셔닝
8.경쟁 상대에 대한 재포지셔닝 9.이름이 갖는 위력 10.의미없는 이름의 함정 11.무임 승차의 함정
12.라인 확장의 함정 13.라인 확장이 효과적인 경우 14.기업의 포지셔닝:몬산토의 경우
15.국가의 포지셔닝:벨기에의 경우 16.제품의 포지셔닝:밀크 더스의 경우
17.서비스의 포지셔닝:메일그램의 경우 18.롱아일랜드 은행의 포지셔닝 19.가톨릭 교회의 포지셔닝
20.자기 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 21.성공에 이르는 여섯 단계 22.올바른 포지셔닝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