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평판이 전부다 : 기업전문기자 김대영의 위기관리 이야기

* 평판이 전부다 : 기업전문기자 김대영의 위기관리 이야기

김대영/매일경제신문사-232쪽-2016년4월15일

정가 : 16,000 원-판매가 : 7,000 원

책상태-깨끗함.

이미지

평판의 시대, 위기를 관리하라!

목차

PART 1 평판 위기로 몰락한 기업 vs 극복한 기업
1장. 위기관리, 정답보다 중요한 ‘오답’ 2장. 평판 위기가 닥쳤다면?
3장. 사과문 쓰기도 전략이다 4장. 위기 상황, 끝나도 끝난 게 아니다
5장. 중소·중견기업까지 확산된 오너리스크 6장. 위기를 기회로 바꾼 기업들
PART 2 기업평판의 모든 것
1장. 기업 내부평판 vs 기업 외부평판 2장. 맥도날드 LA 매장의 생존 비결
3장. 좋은 평판이 작은 위기로부터 기업을 보호해줄까?
4장. 부정적 언론보도가 회사의 다른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5장. 기업평판과 주가, 입사지원자, 프레임 등의 관계
6장. 기업평판 제고를 위한 원칙
PART 3 개인평판과 국가평판
1장. 평판 조회, 직장인의 인사청문회 2장. CEO평판과 기업평판
3장. 온라인에서 더 위력적인 부정적 뉴스 4장. 기업평판 vs 국가평판
PART 4 평판, 왜 중요할까?
1장. 주요 평판 분석의 세 가지 대상 2장. 훌륭한 기업평판의 의미
PART 5 평판 측정법
1장. 기업평판을 측정하는 방법 2장. 기업평판 자본 = 브랜드 자산 + 사회적 자본
3장. 국가평판과 개인평판 측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