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별판)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8 전망

* 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별판)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8 전망

김난도 외/미래의창-460쪽-2017년10월30일

정가 : 18,000 원-판매가 : 7,000 원

책상태-깨끗함.

이미지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트렌드 코리아」시리즈!

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트렌드 코리아 2018』은 도서 발간 10년, 키워드 발표 12년을 기념하는 특별판으로,

지난 12년의 키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그로부터 대한민국 최근 10여 년간의

메가트렌드를 분석하는 특집 원고를 마련했다.

목차

서문, 2018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2007-2018 메가트렌드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12년을 관통하는 흐름은 무엇인가?
Monetary Value 과시에서 가치로, Experience 소유에서 경험으로
Get Now-and-here 지금 이 순간, 여기 가까이
Active Consumers 능동적으로 변하는 소비자들, Trust 신뢰를 찾아서
Responsible Consumption ‘개념 있는’ 소비의 약진
Evolution of the Sharing Economy 공유경제로의 진화
No Stereotypes 개성 앞에 금기는 없다, 무너지는 경계와 고정관념
Discord between Competition and Relaxation 치열한 경쟁과 안락한 휴식 사이에서
<트렌드 코리아> 선정 2017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
1 2017년 소비트렌드 회고
C’mon, YOLO! 지금 이 순간, ‘욜로 라이프’,

Heading to ‘B+ Premium’ 새로운 ‘B+ 프리미엄’
I Am the ‘Pick-me’ Generation 나는 ‘픽미세대’
‘Calm-Tech’, Felt but not Seen 보이지 않는 배려 기술, ‘캄테크’
Key to Success: Sales 영업의 시대가 온다, Era of ‘Aloners’ 내 멋대로 ‘1코노미’
No Give Up, No Live Up 버려야 산다, 바이바이 센세이션
Rebuilding Consumertopia 소비자가 만드는 수요중심시장
User Experience Matters 경험 is 뭔들, No one Backs You Up 각자도생의 시대
2 2018년 소비트렌드 전망
2018년의 전반적 전망
What’s Your ‘Small but Certain Happiness’?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
Added Satisfaction to Value for Money : ‘Placebo Consumption’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하다 : ‘플라시보 소비’, Generation ‘Work-Life-Balance’ ‘워라밸’ 세대
Technology of ‘Untact’ 언택트 기술, Hide Away in Your Querencia 나만의 케렌시아
Everything-as-a-Service 만물의 서비스화, Days of ‘Cutocracy’ 매력, 자본이 되다
One’s True Colors, ‘Meaning Out’ 미닝아웃
Gig-Relationship, Alt-Family 이 관계를 다시 써보려 해
Shouting Out Self-esteem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치다
미주,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