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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예술 관련서

영상문학: 감성의 진폭

* 영상문학: 감성의 진폭

송희복/월인-245쪽-2014년8월31일

정가 : 13,000 원-판매가 : 6,000 원

책상태-형광펜 밑줄 및 노트 2~30여장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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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과 영화는 친밀하며, 이 두 가지 것의 스토리텔링은 힘이 세다.

이때 힘이란 개인적으론 감동의 힘이요, 집단적으로는 사회의 여론에 동참하는

힘이다. 문학의 사유가 영화에 비해 더 진지하고 심오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영화에는 문학에서 맛볼 수 없는 독특한 게 있다. 시각적인 이미지로 인한 ‘감성

의 진폭’이란 개념이다. 『영상문학: 감성의 진폭』은 영상문학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로 그 개념을 정리한다.

목차

독자를 위하여
제1부 영상문학에의 이해 방식
아이가 아이였을 때, 모든 영혼은 하나였다

셰익스피어의 비극, 그 화사한 스크린 나들이, 파졸리니의 문학과 영화에 대하여
제2부 문학과 영화가 만나는 지점
소설을 각색한 동아시아 영화의 고전, 영화관에 간 카프카와, 영화 속의 카프카
이청준의 소설, 영화로 만들어지다
제3부 문학과 영화의 경계를 넘어서
스크린에 수(繡)놓인 비극적 황홀의 전망- 영상시인 로베르 브레송의 영화
알랭 로브·그리예의 영화를 위한 비망록

하길종의 영화, 엄혹한 시대에, 꽃가루로 승천하다
제4부 영상문학의 확장과 심화
애니메이션, 시의 세계로 헌신하다, 민중의 모듬살이인가, 더 깊은 청산인가
영상문학으로서의 TV드라마, 그 내력과 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