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신규사업개발 경영 실무백과(CD 1개 없음)

* 신규사업개발 경영 실무백과

연희 MIS 프로덕션/승산서관-404쪽-2007년3월10일

정가 : 25,000원-판매가 : 15,000 원

책상태-양호하지만, CD 1개 없음

이미지준비중

우리나라 기업의 생성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오늘날의

감각으로 일컬을 수 있는 형대의 기업이 조금씩 생성되기

시작한 것은 불과 30~40년 전의 1960년대 후반부터이다.

도전하는 용기와 신념만으로는 성장.번영이 이루어질 수

없다. 수요와 틈새를 찾아내는 지혜, 그리고 정확한 프로

세스의 진행이 자신감과 함께 경영될 때 그것이 달성된다.

이 책은 신규사업의 나침반 역할을 하는 안내서.

목차

PROLOG 미래산업의 탐색 15
1 세계 기술 혁신의 흐름 2 오늘날의 기술혁신

3 미래 개별기술 세계시장 예측(115종)

(1) 정보통신·전자기술 분야(29종)

(2) 정보통신 서비스 분야(14종)

(3) 정보처리·통신·전기용 재료 분야(9종)

(4) 에너지 분야(4종) (5) 해양·항공·우주 분야(4종)

(6) 의료용 기기·시스템·용품 분야(11종)

(7) 홈 헬스케어 분야(5종) (8) 환경보존 분야(2종)

(9) 주택 분야(1종) (10) 바이오 분야(8종)

(11) 소재(素材) 분야(7종) (12) 기계 분야(9종)

(13) 자동차 분야(7종) (14) 교통 시스템 분야(5종)

4. 향후 수십년 동안에 완성이 예상되는 기술혁신
Ⅰ 분석편―기업환경의 분석과 변화예측...51
1 기업환경의 분석 2. 기업환경 변화의 예측
3. 대응전략의 선택
Ⅱ 준비편―신규사업 진출의 준비와 결정
1 자기분석

(1) 기업능력의 분석 (2) 기업업적의 분석

(3) 자기분석의 종합

2 신규사업과 정보 3. 신규사업의 선택

(1) 신규사업의 선정을 위한 평가 (2) 신규사업 진출의 결정

Ⅲ 계획편―신규사업계획의 입안

1 신규사업계획을 위한 전략의 확립

2 신규사업전략 전개의 배경

3 신규사업전략의 구조와 설정

(1) 진입전략 (2) 성장전략

4 신규사업전략과 신규사업계획의 관계

5 신규사업계획(서)의 구성

Ⅳ 조직편―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

1 조직 편성의 기본

(1) 조직의 요소 (2) 조직의 편성

2 신규사업을 위한 인재의 선별

3 신규사업 조직의 풍토와 형태

4 프로젝트형 조직

(1) 프로젝트 추진 조직의 형태 (2)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

5 아웃소싱

(1) 아웃소싱과 외주·도급·하도급 (2) 아웃소싱의 도입
(3) 아웃소싱의 관리·평가 (4) 아웃소싱 가능 비즈니스

Ⅴ 네임편―네이밍과 브랜드 329
1 신규사업과 네이밍

(1) 네이밍 작업의 실제 (2) 히트 네임의 특징 343
(3) 네이밍의 디자인과 색채

(4) 네이밍과 브랜드는 어떻게 다른가

2 IT시대의 브랜드 전략

(1) 종래의 브랜드 전략 (2) 신규사업과 브랜드

(3) 미래 브랜드의 특징 (4) 뉴 브랜드 개발 스텝

(5) 브랜드 가치의 측정

EPILOGUE 퍼스널 뉴 비즈니스
1 유형별 제품·서비스 개발 힌트표
2 개인사업 뉴 패턴 예

3 점포개설 마케팅 시트(예)

포 맷 차 례

Ⅰ 분석편Ⅱ 준비편Ⅲ 계획편Ⅳ 조직편Ⅴ 네임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