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처세론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개정판)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개정판)

임태섭/커뮤니케이션북스-537쪽-2003년8월30일

정가 : 25,000 원-판매가 : 1만 원

책상태-밑줄 및 노트 부분적으로 2~30장 있음.

주문 도서로 판매되어 책이 없습니다.

                               

목차

개정판 서문
I 부. 스피치의 이해
1장 정보화 사회와 스피치 1. 스피치의 중요성 2. 스피치의 종류 3. 이 책의 목적과 범위
2장 좋은 스피치와 뛰어난 연사 1. 좋은 스피치의 조건 2. 좋은 연사의 조건
3장 발표 불안증의 극복

1. 발표 불안증의 이해 2. 불안증 관리의 기본 원칙 3. 불안증의 경영 기법
II 부. 스피치의 준비
4장 자신의 이해 1. 지피지기의 중요성 2. 자기 분석의 세부 사항
5장 청중 분석과 대응
1. 청중 분석의 중요성 2. 분석 사항 3. 청중에 대한 정보 수집 방법 4. 스피치 상황의 분석
6장 주제문의 개발 1. 주제문의 중요성 2. 주제문의 개발 절차 3. 스피치 주제의 선정

4. 스피치 목적의 결정 5. 주제문의 개발
7장 주요 아이디어의 개발 1. 토우피 2. 일반 토우피 3. 특수 토우피
8장 세부 내용의 개발 1. 주장의 입증과 논증의 개발 2. 정보적 아이디어의 설명
9장 스피치 내용의 조직
1. 조직의 중요성 2. 스피치 조직의 단계 3. 주요 아이디어의 조직 기법
4. 세부 내용의 조직 기법 5. 스피치 주요부의 조직
10장 서론과 결론의 개발 1. 서론 2. 결론
11장 개요서의 작성
1. 개요서에 의한 스피치의 장점 2. 개요서의 종류 3. 준비 개요서 4. 실행 개요서
12장 표현 방식과 스타일 1. 좋은 표현의 조건 2. 특수 표현 기법 3. 스타일
III 부. 스피치의 실행
13장 스피치의 실행과 목소리
1. 스피치의 실행 방식 2. 스피치 실행 원칙에 대한 오해 3. 스피치 실행의 기본 원칙
4. 목소리와 발음 5. 스피치 실행시 유의 사항 6. 청중의 반응과 이에 대한 적응
14장 몸가짐과 제스처
1. 몸짓언어의 중요성 2. 자세 3. 몸 움직임 4. 시선 5. 표정 6. 제스처 7. 외양
15장 시각 자료의 활용 1. 시각 자료의 기능 2. 시각 자료의 종류

3. 시각 자료 준비시 유의 사항 4. 시각 자료 발표시 유의 사항
IV 부. 스피치의 각론
16장 정보 제공 스피치: 강의, 보고, 지시, 시범
1. 정보 제공 스피치의 종류 2. 정보 제공 스피치의 기본 원칙 3. 정보 제공의 기법
17장 설득 스피치: 선거 연설, 세일즈, 캠페인, 대인 설득
1. 설득의 표적 2. 설득의 장애 요인 3. 설득의 기본 원칙 4. 설득의 기법
5. 설득 스피치의 조직 기법 6. 설득 스피치 사례 분석:선거 연설
18장 리더십 스피치: 토론과 회의
1. 토론의 목적 2. 토론의 형태 3. 토론의 주재 4. 토론 참여
부록: 스피치 예문
1.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 2. 게티즈버그 연설

3. 우리 다 함께 신한국으로 4. 6·29 선언
참고문헌, 색인 , 저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