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도서

스마트시대의 전자상거래

* 스마트시대의  전자상거래

노규성/생능출판사-488쪽-2013년7월29일

정가 : 25,000 원-판매가 : 1만 원 <교보문고 품절>

책상태-20~30여장 색연필 밑줄 있음.

이미지

ICT 기술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입문서 『전자상거래』.

이 책은 소비자 전자상거래, 조직 간 전자상거래, 스마트시대의 비즈니스와

모바일 상거래, 소셜미디어와 소셜커머스에 따른 전자상거래 등 뉴미디어

시대의 전자상거래에 관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총망라했다.

목차

CHAPTER 01 인터넷의 등장과 발전
1. 인터넷의 등장과 발전 2. 전자상거래의 등장과 e-비즈니스로의 발전 
3. 패러다임 변화 메커니즘 4.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유형 
5. 비즈니스모델과 수익모델 6. 전자상거래의 영향 
7. 모바일과 소셜 커머스의 확산 
CHAPTER 02 소비자 전자상거래
1. 소비자 전자상거래 개요 2. 경제주체별 소비자 전자상거래 
3. 기반 서비스 4. 서비스 사업 모델 5. 금융모델 
CHAPTER 03 소비자 전자상거래
1.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2. 기업과 정부 간 전자상거래(B2G)  
3. EDI 4. e-마켓플레이스 5. 전자무역 
CHAPTER 04 스마트시대의 비즈니스
1. 스마트폰의 등장과 스마트혁명의 전개 2. 스마트폰의 개념과 특성 
3. 스마트 비즈니스 유형 
CHAPTER 05 스마트시대의 모바일 상거래
1. 모바일 플랫폼 2. 모바일 상거래 3. 앱스토어 상거래 
CHAPTER 06 소셜미디어와 소셜커머스
1. 소셜미디어 개요  2. 소셜커머스 개요 3. 블로그 활용 전자상거래 
4. 블로그 활용 전략 
CHAPTER 07 전자상거래 전략
1. 전자상거래 전략 2. 전자상거래 추진전략 

3. 전자상거래 전략 수립과 실행 
CHAPTER 08 e-마케팅 관리와 전략
1. e-마케팅 2.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3. e-마케팅 전략 

4. e-마케팅의 유형 

CHAPTER 09 뉴미디어 활용 마케팅관리
1. 모바일 마케팅 2. 스마트폰 마케팅 3. 소셜마케팅 
CHAPTER10 물류배송과 재고관리
1. 물류관리 2. 배송정책 3. 주문의 이행 및 클레임처리

4. 수요예측 및 재고관리 
CHAPTER 11 쇼핑몰 구축과 웹사이트 관리
1. 쇼핑몰 구축 방법과 절차 2. 성공적인 웹사이트 설계 전략 

3. 웹사이트 내비게이션 전략 

4. 웹사이트 프로젝트관리 5. 전자상거래 보안관리 
CHAPTER 12 전자지불관리
1. 전자지불관리시스템 2. 전자지불수단의 유형 3. 모바일 결제 관리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