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재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의 이해

김종배/성신여자대학교출판부-468쪽-2013년3월20일

정가 : 26,000 원-판매가 : 13,000 원 

책상태-앞부분 10장 볼펜 밑줄, 노트 부분적으로 있음.

앞, 뒤 표지가 없어 새로 만들 예정.

이미지

『마케팅의 이해』는 마케팅을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이다.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담았으며, 마케팅 현장에서의 응용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마케팅 지식들 간의 유기적 연결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내용들 간의 연결고리를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여러 학자들의 논문과 저서,

실제 기업현장의 사례들을 반영했다.

목차

제1부 마케팅 전반에 대해 둘러보기
01장 마케팅으로의 입문 02장 마케팅 관리과정
제2부 시장의 이해: 표적시장과 포지셔닝의 결정을 이한 토대
03장 소비자에 대한 이해 04장 경쟁사에 대한 이해 05장 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
06장 마케팅조사와 마케팅정보시스템
제3부 표적시장과 포지셔닝의 결정
07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 08장 포지셔닝의 결정
제4부 결정된 표적시장과 포지셔닝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의 관리
09장 제품과 관련된 의사결정 10장 브랜드 관리 11장 제품의 수명주기에 따른 관리
12장 신제품 개발에 대한 관리 13장 가격 관리: 기본 가격의 결정
14장 가격 관리: 기본 가격의 조정 및 변경 15장 유통경로의 선택과 관리
16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17장 광고 18장 판매촉진 19장 인적판매 관리
20장 홍보와 기타 IMC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제5부 마케팅의 응용 및 확장
21장 서비스 마케팅 22장 국제 마케팅 23장 마케팅에 대한 정리
집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