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도서

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 :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제작자를 위한 가이드

* 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 :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제작자를 위한 가이드

캐롤린 핸들러 밀러/커뮤니케이션북스-598쪽-2009년7월27일

정가 : 35,000 원-판매가 : 15,000 원

책상태-부분적으로 노트 및 색연필 밑줄 다수 있음.

주문 도서로 판매되어 책이 없습니다.

                                          

『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은 최신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기존 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의 차이점을 '인터랙티비티(interactivity)’로 규정하고,

제작자와 작가의 입장에서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정리했다. 어떤 미디어가

있는지, 어떤 기능이 가능한지, 각 미디어의 특성과 구체적인 제작 노하우를 엔터테인먼

트의 최강국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풍부한 사례로 설명한다.

목차

추천사 저자 서문 감사의 글 역자 서문
제1부 새로운 테크놀로지, 새로운 창조의 기회
1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간략한 역사 2 주류로의 역류 : 디지털 엔터테이먼트의 성장
3 컨버전스로 향한 움직임
제2부 엔터테인먼트가 풍부한 프로젝트 만들기
4 인터랙티비티와 그 효과 5 오래된 도구와 새로운 도구 6 케릭터, 대화, 감정
7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구조 8 다른 목표와 엔터테이먼트 혼합하기

9 어린이를 위한 프로젝트 다루기 10 새로운 프로젝트의 제작: 개발 과정
제3부 미디어와 모델: 들여다보기
11 비디오 게임 12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 13 인터넷 14 인터랙티브 텔레비전
15 크로스 미디어 프로덕션 16 스마트 토이 17 무선기기 18 인터랙티브 시네마
19 몰입형 환경 20 DVD 21 키오스크 22 디지털 스토리텔러로서 일하기
23 자신만의 쇼케이스 만들기
결론
전문용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