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예술 관련서

디자인 마케팅

* 디자인 마케팅

홍지원/미진사-240쪽-20016년3월30일

정가 : 20,000 원-=판매가 : 1만 원

책상태-20여장 부분적으로 밑줄 및 노트있음.

이미지

디자인 마케팅의 기초 이론과 실제.

『디자인 마케팅』은 마케팅의 광범위하고 다양한 정보와 이론 중에서 디자이너
실제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최소한의 요소들만 이끌어내어 디자인에 보다
쉽게 접근하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시장 경쟁력이 있는 디자인 마케팅을 위한 조사 및 자료 분석, 전략, 브레인스토밍,
프로젝트 실습, 아울러 성공적인 사례연구를 통한 미래의 방향 설정까지 디자인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소개한다.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
및 교수들에게 적합하다.
목차
책을 내면서, 강의계획서  
Ⅰ. 디자인 마케팅의 이해
디자인의 이해, 마케팅의 이해, 디자인 마케팅의 이해  
Ⅱ. 디자인 마케팅 조사
소비자 조사, 경쟁자 조사, 시장 조사, 사회 문화 환경 요인  
Ⅲ. 디자인 마케팅 분석
전문가 인터뷰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이미지스케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분석 
Ⅳ. 디자인 마케팅 전략
포지셔닝 전략, 브랜드 마케팅 전략, 감성 마케팅, 컬러마케팅, 디자인 매니지먼트
브레인스토밍  
Ⅴ.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연구
키덜트족을 위한 캐릭터 개발 연구, 선인장 전문 파크 shop 포장디자인
미래의 ‘앤드리아삭스’ = Hyejin Lee!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