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학 관련서

다국적기업경영론

* 다국적기업경영론

어윤소 정한경/형설출판사-352쪽-2005년1월10일

정가 : 20,000 원 <교보문고 절판>

책상태-1/5정도 부분적으로 밑줄 있음.

이미지

오늘날 세계의 기업들은 국경을 초월하여 전세계시장에서 무한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제 국경은 무의미해지고, 오직 세계?Ю?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만이 생존하고 성장

할 수 있는 글로벌화 시대가 전개되고 있다. 이 책은 장차 국제경영자로 성장하게 될

학생들과 실무자들이 다국적기업의 특성과 국제경영에 관해 체계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목차

제1부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
제1장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기업의 국제화 제2장 다국적기업의 본질
제2부 다국적기업관련 이론
제3장 국제무역이론과 해외직접투자이론
제3부 다국적기업의 환경
제4장 다국적기업의 문화적 배경 제5장 다국적기업의 정치적.법적 환경
제6장 다국적기업의 경제적 환경
제4부 다국적기업의 경영전략
제7장 다국적기업의 국제경영전략 제8장 다국적기업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제5부 다국적기업의 경영관리
제9장 다국적기업의 국제인적자원.조직관리 제10장 다국적기업의 국제마케팅관리
제11장 다국적기업의 국제생산관리 제12장 다국적기업의 국제재무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