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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도서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박상현/한빛미디어-604쪽-2012년12월1일

정가 : 25,000 원-판매가 : 1만 원

책상태-책표지가 없어 새로 만들 예정고, 양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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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리즘 ->이미지준비중

뇌를 자극하여 알고리즘을 학습하다!
프로그래머 박상현의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컴퓨터 공학을 이해한느 첫걸음이 되는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론을 습득한 다음, 그것을 응용하여 구현하도록 인도한다. 특히 난해한 알고리즘을

복잡한 수식 없이 쉽게 설명했을 뿐 아니라, 검증된 코드를 제공하여 직접 분석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목차

Part 1 자료구조
1장. 리스트 01. 링크드 리스트 02. 더블 링크드 리스트 03. 환형 링크드 리스트
2장. 스택 

01. 스택 주차장의 추억 02. 스택의 주요 기능: 삽입과 제거 03. 배열로 구현하는 스택

04. 링크드 리스트로 구현하는 스택 05. 스택의 응용: 사칙 연산 계산기
3장. 큐 01. 큐 02. 큐의 주요 기능: 삽입과 제거  03. 끝은 새로운 시작이다: 순환 큐

04. 링크드 큐
4장. 트리 01. 트리 기초 다지기 02. 이진 트리 03. 수식 트리 04. 분리 집합
Part 2 알고리즘
5장. 정렬 01. 콩쥐의 해결책: 정렬 알고리즘 02. 버블 정렬 03. 삽입 정렬

04. 퀵 정렬 05. C 표준 라이브러리의 퀵 정렬 함수
6장. 탐색 01. 데이터를 찾아서 02. 순차 탐색  03. 이진 탐색 04. 이진 탐색 트리

05. 레드 블랙 트리
7장. 우선순위 큐와 힙 01. 우선순위 큐 02. 힙 03. 힙을 이용한 우선순위 큐의 구현
8장. 해시 테이블 01. 해시에 대하여 02. 해시 테이블: 공간을 팔아 시간을 사다
03. 해시 함수 04. 충돌 해결하기
9장. 그래프 01. 그래프를 소개합니다 02. 그래프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03. 그래프 순회: 그래프를 따라 산책하기 04. 위상 정렬 05. 최소 신장 트리
06. 최단 경로 탐색
10장. 문자열 검색 01. 고지식한 검색 02. 카프-라빈 알고리즘 

03. KMP 알고리즘 04. 보이어-무어 알고리즘
Part  3 알고리즘 설계 기법
11장. 알고리즘 성능 분석
01. 알고리즘의 성능에 대하여 02. 알고리즘 수행 시간의 분석 03. 점근 표기법
04. 재귀 알고리즘의 성능 분석
12장. 분할 정복

01. 아우스터리츠 전투 02. 분할 정복 알고리즘 03. 분할 정복의 응용
13장. 동적 계획법
01. 동적 계획법이란 02. 피보나치 수 구하기 03. 최장 공통 부분 순서
14장. 탐욕 알고리즘
01. 탐욕 알고리즘에 대하여 02. 편의점 점원의 거스름돈 줄이기
03. 크루스칼의 최소 신장 트리 알고리즘 다시 보기
04. 다익스트라의 최단 경로 알고리즘 다시 보기

05. 허프만 코딩을 이용한 데이터 압축
15장. 백트래킹 01. 백트래킹을 소개합니다 02. 미로 탈출로 찾기 03. 8개의 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