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처세론

나는 정신병원으로 출근한다

* 나는 정신병원으로 출근한다

: 직장이라 쓰고 정신병원이라 읽는 이들에게 보내는 연서

마르틴 베를레/라이프맵-320쪽-2012년3월5일

정가 : 13,000 원-판매가 : 5,000 원

책상태-2방울 흘린것 외 양호함.

                            

이 책의 원서 : Ich arbeite in einem Irrenhaus/Wehrle, Martin

오직 직원들만 볼 수 있는 회사의 맨얼굴을 공개한다!

‘직장’이라 쓰고 ‘정신병원’이라 읽는 이들에게 보내는 연서『나는 정신병원으로 출근한다』. 

수다한 직장인들의 코칭경험으로 상사와 사원의 전형적인 사고방식을 누구보다 현실감 있게

파악하고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달인, 마르틴 베를레가 소름끼치는 직장인들의

체험담을 모아 기업광고에선 절대로 볼 수 없는 기업의 진짜 모습, 기업의 내부를 파헤쳤다.

목차

Part1 바보들이 우글거리는 새장
chapter1 _ 정신병원 주식회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hapter2 _ 구속복 한 벌 장만하세요 : 구직자에서 직원으로
chapter3 _ 정신병원 조직학 : 바보 아니면 나쁜놈 되기
chapter4 _ 이미지메이킹의 허와 실 : 기업의 화장발, 조명발, 성형발
chapter5 _ 미친 대기업들 : XXL 사이즈의 정신병
chapter6 _ 중기업의 만행 : 상속된 정신병
chapter7 _ 사장님의 초상(肖像) : 내겐 너무 이쁜 당신
Part2 엑소더스, 정신병원!
chapter8 _ 정신병원 테스트 : 똑똑하고 능력 있는 직장인의 로망
chapter9 _ 희망 역시 내가 만들어놓은 허상 : 나는 정신병원을 원망하지 않고 살았다
chapter10 _ 우리가 함께 걷기에는 너무나 좁은 길 : 내가 사랑한 것은 정신병원이 아니라

내 직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