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예술 관련서

광고와 에로티시즘 (미진 신서 29)

* 광고와 에로티시즘 (미진 신서 29)

김덕자/미진사-180-1993년6월10일

정가 : 11,000원-판매가 7,700원

책상태-3면제단과 수리로 양호하게 수리해 놓음.

                    광고와 에로티시즘(미진 신서 29)성의 해방과 자유애의 지향이 진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동력으로서의 건강성 보다는 판매를 촉발하는

유효한 수단으로 인간 육체를 남용하고 있는 것이

상품사회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러한 현상은 각종

시각 매체를 동원한 상품광고에 확산되어 이른바

 ‘어필’산업이 전방위에 걸처 물결치고 있다.

지은이는 이러한 광고현상에 주목하여 성을 이용한

수많은 광고사례를 예증으로 그것에 내재한 심리학,

상징, 이미지, 그리고 에로티시즘의 본질 등을 분석

하여 그 실체를 진단하고 있다.

목차

제 1 장 광고와 심리
제 2 장 광고와 에로스의 유혹
제 3 장 에로틱 광고의 상징적 표현
제 4 장 시각언어와 에로티시즘
제 5 장 여성과 섹스 이미지
제 6 장 현대인의 섹스어필